환경게시판

맑고 깨끗한 하늘 아래 시흥이 있습니다

환경자료실

주부환경교실 환경사랑은 가정에서... 부엌에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03회 작성일 20-09-17 13:32

본문

1)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합시다.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고,식료품을 절약하며 조리에 사용되는 에너지도 줄일 수 있습니다.함께 식사하면 가족간의 정도 깊어집니다.

2) 쓸만한 물건은 수선하여 사용하며,물건을 구입할 때는 사전에 계획을 세워 꼭 필요한 것만 삽시다.
그리고 과대포장은 아닌지 폐기할때 문제는 없는지 등 환경적합제품을 우선하여 구입하도록 합시다.

3) 깊은 밤 수도꼭지에서 똑똑 떨어지는 한 방울의 물은 한달에 1.2톤, 일년에 무려 14톤에 이른다고 하니? 이 양은 보통 가정집에서 필요한 양의 일주일분이나 된다고 하니 물을 아끼는 길이 곧 환경보전의 길입니다.

4) 샴푸.린스.스프레이.합성세제 등은 피부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수질오염에 심각한 문제를 안겨줍니다.저공해 세제를 사용하거나 양을 줄여야 하겠습니다.

5) 외출시 전기제품 끄는 것을 잊지 말고,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가급적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합시다.

6) 알루미늄 호일이나 랩 등 1회용품의 사용은 가급적 줄이고,쓰레기는 반드시 분 리 수거하여 버리도록 합시다.

7) 음식으로 냉장고 안을 60%이상 채우면 공기의 순환이 방해되어 전력낭비가 커집니다. 문명의 이기는 제 기능을 100% 발휘하도록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8) 부엌이야말로 환경보전의 꽃을 피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조리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하수와 쓰레기도 많이 나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자원절약과 환경오염방지가 주부들의 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